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정보마당 보도자료
상세 -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인천형 '신 성인진로교육' 생애 재도약 기회 컨설팅
작성자 평생교육부 등록일 2024-04-24 조회 67


▲ 인천인재평생교진흥원은 지난 22일 성인 대상 생애설계 전문기관인 인천광역시고령사회대응센터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찾아가는 진로 컨설팅’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를 약속했다

[인천일보=이주영 기자]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진흥원)은 인천형 신(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진흥원과 4개 평생학습도시(중구, 미추홀구, 남동구, 부평구)가 컨소시엄을 이뤄 진행 중인 생애재설계교육 사업은 2024년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4400만원에 시비를 더해 약 1억원 규모로 추진되고 있다.

진흥원은 지난 22일 성인 대상 생애설계 전문기관인 인천광역시고령사회대응센터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찾아가는 진로 컨설팅'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를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지역평생교육실 관계자와 인천시 및 기초자치구 컨소시엄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컨설팅과 인천성인진로교육 실무협의회도 펼쳐졌다. 함께 진행되어 인천시민을 위한 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각 기관의 협력과 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류권홍 원장은 “진로설계를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진흥원은 인천형 통합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모델을 발굴하고, 생애 전반에 걸친 촘촘한 사회지원망 구축을 통해 인천 시민들에게 생애 재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일보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